PASS건강지키미(무료)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PASS건강지키미”를 제공하는 “㈜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가입자’라 합니다.)”와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PASS건강지키미(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서비스 가입자 본인의 건강 정보 및 보험정보를 간편하게 조회 및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보험정보”란 본 서비스를 통해 마이데이터로 조회되는 가입자 본인의 보험가입정보를 말합니다. 3) “건강정보”란 본 서비스를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조회되는 가입자 본인의 건강정보를 말하며, 조회 된 건강 상세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유료 가입이 필요합니다. 4) ‘건강매거진 콘텐츠’란 본 서비스 가입자에게 발송되는 건강정보 문자 콘텐츠입니다. 5) “제휴사”란 본 서비스를 가입 또는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 또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6) “휴대폰 정보”란 가입자의 이동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를 말합니다. 7) “앱”이란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단말기에 설치되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8) “보안클라우드” 란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개인 보안영역이며 가입자의 동의 하에 가입자의 보험정보등의 개인정보를 저장합니다.. 9)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가입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4.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별도의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1) 앱을 이용한 해지 : 앱 설정 메뉴 내 부가서비스설정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화를 이용한 해지: 고객센터(1599-4760)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3) 통신사 변경 또는 정지에 의한 해지 : 이용자가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휴대폰 일시 정지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가 해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유지 방법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4) 강제 해지 : 이용자의 계정에 계정해킹, 명의도용 등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에서는 임의로 ‘서비스’ 이용자의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가입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가입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가 6조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가입자가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가입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가입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가입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7. 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프로그램 또는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가입자의 컴퓨터 운영 체제 정보, 프로그램 또는 앱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램 또는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노출수와 광고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4)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 활용되며, 회사는 수집목적에 따른 활용이 완료된 데이터를 곧바로 폐기합니다.

8.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자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된 휴대폰 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휴대폰 번호 등 가입자 정보가 잘못되어 문자 전송(SMS) 또는 앱 PUSH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2)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3) 가입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 앱 PUSH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 앱 PUSH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4)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가입자가 임의적 위/변조(일명 루팅 및/또는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7)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가입자의 디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등)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8) 보험 정보를 조회하는 사이트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보험정보가 정상적으로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건강 정보를 조회하는 사이트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건강정보가 정상적으로 조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앱 이용, 보험정보 조회, 건강정보 조회, 고객센터 문의 등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9.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자는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비밀번호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가입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10. 변경사항 통지

1) 가입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단말기 번호를 정확하게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2) 가입자는 가입된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해지하시거나 데이터 삭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3) 가입자는 단말기, 유심 등이 변경되는 경우에 반드시 회사에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11. 접근매체의 관리

1) 가입자는 단말기, 앱, 앱 비밀번호 등 접근매체를 제삼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 위임,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가입자는 단말기, 앱, 앱 비밀번호 등 접근매체를 제삼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지하여서는 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가입자는 단말기, 앱, 앱 비밀번호 등 접근매체를 회원 스스로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4) 가입자는 회사의 서명승인 없이 앱의 내용을 수정,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어셈블 등 본래의 목적에 벗어난 변형, 소스코드 분석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법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책임과 손해배상

1) 회사와 가입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에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가입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12조에서 명시한 변경사항 통지 내용의 오류, 통지의 지연 등에 인하여 가입자 또는 제삼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3.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①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가입자가 휴대폰 번호, 단말기, 앱 비밀번호, 결제 정보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③ 제3자가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임의적으로 도용(해킹 등의 방법을 포함합니다)하여 발생한 경우 ④ 가입자가 본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⑤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⑥ 보험/건강 정보 사이트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⑦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제휴사 및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가입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에 인한 경우 2)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가입자 상호 간 또는 가입자와 제삼자 상호 간의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가입자가 제공한 가입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가입자가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가 단말기, 앱, 앱 비밀번호, 프로그램 등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에 의한 가입자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앱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설치한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가입자가 13조에서 명시한 접근매체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가입자의 다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등)의 문제로 인하여 이용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가입자 간 분쟁 발생 시, 회사와 가입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3)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 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15.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 앱,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가입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에 대하여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04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주)민앤지 | 대표이사 이현철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6 12,13층 사업자등록번호 214-88-39117 | 통신판매업신고 2015-서울강남-00012 고객센터 1599-4760 | 이메일 in.help@hecto.co.kr | FAX 02-929-4424|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